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정읍시는 최근 정신건강 관련 사회문제가 급증함에 따라 정신건강 증진과 안전망 확보를 위해 19일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회의를 가졌다.

협의체 회의는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응급상황 시 효율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보건소를 주축으로 정읍경찰서와 정읍소방서,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료기관 등 관계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정신 응급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정신과적 응급상황 시 각 단계별 기관의 역할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장 대응 인력들의 안전보장 방안과 응급상황 시 진료 가능 여부 확인 등 상호 협력 사항을 협의하고 정신질환자 조기 발견을 위한 고위험군 사례 공유 등 실제적인 협조 사항들이 도출됐다.
시는 앞으로도 참여 기관들과 함께 주기적인 회의를 개최하고 관계기관들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등 응급상황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 며 “정신질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증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신질환 관련 상담을 원할 시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1577-0199,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129,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063)535-21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