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취학 전 어린이 대상 눈 정밀검진 장면보령시보건소는 지난 14일 한국 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시력검진 및 눈 정밀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지난 3월 어린이집 및 유치원 46개소 776명을 대상으로 1차 시력 검진을 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정밀검진이 필요한 어린이 82명을 선정해 실시한 것이다.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의료지원팀이 방문해 시력조절마미 굴절검사, 약시사시검사 등 소아안과 전문의로부터 정밀검진을 실시했다.
시 보건소는 검진결과에 따라 치료용 가림패치를 무료로 지원했고, 선천성 백내장, 미숙아 망막증, 사시 등 어린이 안과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가정에는 앞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수술비 지원사업 등 치료비 지원사업과 연계해 조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심기승 건강증진과장은“어린이들은 시력에 문제가 있어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한 시력발달을 위해선 정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 정밀검진을 통해 안과진료 취약계층의 눈 질환을 조기 발견하는 한편, 적기 치료로 시력증진과 실명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