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이덕철 교수보령시는 오는 13일 오후 4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이덕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를 초청해‘건강 수명을 늘리는 생활습관’이라는 주제로 제158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덕철 교수는 연세대를 졸업했고, 동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대한가정의학회 학술상과 공로상을 수상했다.
주요경력으로는 대한가정의학회·대한 임상노인의학회 이사장,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장, 연세대학교 건강센터소장 등을 역임했고,‘무엇이든 물어보세요’,‘비타민’,‘엄지의 제왕’,‘내 몸 사용설명서’등 다수의 방송활동을 하며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건강관리와 건강수명을 늘리는 생활습관으로 ▲자신의 건강문제를 총괄해서 관리해주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주치의 정하기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건강 위험요소 관리 ▲건강한 식생활습관 유지 ▲규칙적인 운동과 체중관리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마음 만들기 ▲충분한 수면과 햇빛을 취하기 등을 아카데미 참석자들에게 전수할 계획이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생활 속의 작은 실천으로 100세 건강을 누릴 노하우를 전수할 이번 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