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상하이 세븐스타즈' 시즌1 첫 라이브 녹화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11월 18일]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상하이 세븐스타즈(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한령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한중 합작 K-POP 프...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위원장 최은진)가 11월 26일 오전 11시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려아연 후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12개 동(洞) 지역...
▲ [사진=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이 주관하는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같이의 가치’가 1일(토) 오후 2시에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초과 자원봉사시간 활용방안, 다문화가정 인식개선방안, 학교폭력 예방교육 보완, 청소년의회 활성화 홍보방안’을 주제로 총 4건의 정책제안을 진행했다. 또한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초청해 함께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강동구 청소년 진로체험 확대’를 주제로 1건의 정책제안을, 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Y-히든(Hidden)카드를 통한 청소년활동지원’을 주제로 1건의 정책제안을 진행하였다.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은 열린의회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제안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정책제안 뿐만 아니라 참석한 사람 누구나 자유발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Y-히든카드를 통한 청소년활동지원에 대한 필요성 강조, 옐로카펫 확대 시행, 아동·청소년을 위한 종합운동시설 확충 등의 의견을 추가로 제시했다.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장 김효광(숭실대1)은 “강동구 청소년의회의 큰 행사 중 하나가 끝이 나서 후련하고 다양한 참여기구의 청소년과 소통하며 생각을 들은 자리가 돼서 기쁘다. 이 자리에서 제안된 정책을 검토하여 긍정적인 답변이 왔으면 좋겠다. 앞으로 청소년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구 청소년의회 2019년 하반기 주요 계획은 ‘강동구 청소년 참여예산제 심의·의결’, ‘강동구 청소년의회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축제’ 등이 있으며 강동구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필요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