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시흥경찰서는 지난 29일 시흥시 정왕동 소재 여성 비전센터에서 노인 7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령 운전자 면허증 반납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운전자 교통사고 발생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최근 고령 운전자의 대형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올해부터 75세 이상 고령자는 면허갱신(적성검사) 주기가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었고, 인지능력 자가진단 교통안전교육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등 고령 운전자에 대한 운전능력 검증이 한층 강화되었다.
또, 각 지자체에서는 ‘어르신 교통카드 발급’ 또는 ‘지역 화폐 10만 원 지원’ 등 고령 운전자의 면허증 자진반납을 유도하기 위한 우대정책을 내놓고 있다.
시흥경찰서에서는 고령 운전자 스스로 면허증을 반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전 졸업’캠페인을 실시하여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사례 교육과 함께 면허증 반납 절차와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이재술 시흥경찰서장은 “고령화에 따른 교통안전 문제가 우리 삶과 밀접한 만큼 면허증 자진반납 캠페인뿐만 아니라 노인 교통사고 예방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