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2018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이 주관하는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같이의 가치’’가 6월 1일(토) 오후 2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조례 제1231호에 따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소년의회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현재 2018년 11월부터 1년의 임기를 받아 4개의 상임위원회 그리고 31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강동구 청소년 정책제안, 참여예산제 심의·의결 등 강동구 청소년의 대표로서 필요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1월부터 5월까지 강동구 청소년 조사연구를 통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정책제안을 준비했으며 ‘초과 자원봉사시간 활용방안, 다문화가정 인식개선방안, 학교폭력 예방교육 보완, 청소년의회 활성화 홍보방안’을 주제로 총 4건의 정책제안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초청하여 함께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강동구 청소년 진로체험 확대’를 주제로 1건의 정책제안을, 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Y-히든(Hidden)카드를 통한 청소년활동지원’을 주제로 1건의 정책제안을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은 열린의회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제안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해 열린의회 주제는 강동구 청소년의회가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였으며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라는 의미를 더해 ‘같이의 가치’로 주제가 정해졌다. 강동구 내 청소년 참여기구들이 모여 진행되는 제안의 장이니 만큼 추후 반영여부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