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보령시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3일 실시한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가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mismatching) 해소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오쿠, 코리아휠(주), 한국후꼬꾸(주) 등 11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돌담길 뜰안, 더 외식 등 10개 업체가 채용대행 등 모두 2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4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높은 취업 열기를 보였다.
직접채용에 참여한 11개 기업에서는 198명의 면접자 중 23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이 확정됐고, 22명은 회사 측의 2차 내부검토 등을 통해 채용을 확정키로 했다.
또 채용대행으로 간접 참여한 10개 업체는 26명 모집에 39명이 신청했으며, 대행업체에서 이력서 등 서류 검토 후 채용 업체와의 조율로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이밖에도 예비 노년층을 위한 인생이모작설계 등 취․창업 컨설팅, 재미로 보는 지문인적성 검사,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퍼스널컬러진단,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란다”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의 이력 등 기초 정보를 바탕으로 구인을 원하는 업체와 지속 연결하여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