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보령시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3일 실시한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가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mismatching) 해소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오쿠, 코리아휠(주), 한국후꼬꾸(주) 등 11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돌담길 뜰안, 더 외식 등 10개 업체가 채용대행 등 모두 2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4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높은 취업 열기를 보였다.
직접채용에 참여한 11개 기업에서는 198명의 면접자 중 23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이 확정됐고, 22명은 회사 측의 2차 내부검토 등을 통해 채용을 확정키로 했다.
또 채용대행으로 간접 참여한 10개 업체는 26명 모집에 39명이 신청했으며, 대행업체에서 이력서 등 서류 검토 후 채용 업체와의 조율로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이밖에도 예비 노년층을 위한 인생이모작설계 등 취․창업 컨설팅, 재미로 보는 지문인적성 검사,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퍼스널컬러진단,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란다”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의 이력 등 기초 정보를 바탕으로 구인을 원하는 업체와 지속 연결하여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