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경기도 여성 창업자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여성 창업플랫폼 창업리그’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 6편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꿈마루 창업리그’는 경기도 여성 창업플랫폼 ‘꿈마루’ 입주 기업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지난 3월 한 달간의 모집 기간동안 총 113편의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이중 10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22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본선 작을 대상으로 현장 PT 및 심사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 청중호응 상 1편 등 총 6편을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예은 씨의 ‘완경 박스’는 ‘처음 겪는 갱년기가 낯선 엄마를 위한 선물’이라는 뜻의 창업 아이디어다.
우수상은 친환경 세탁 볼(안수연), 알라 올인원 메이크업 브러쉬(박연화) 등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에는 극사실주의 본아트 피규어(안유정), 장애아동 치료프로그램 교육(염윤하) 등이, 청중호응 상에는 ‘친환경 세탁 볼(안수연)’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장려상 100만 원 등 부상이 각각 수여됐다.
홍춘희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 능력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여성 창업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