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고창경찰서 흥덕파출소(소장 김병락)는 농번기를 맞아 관내 마을을 순회하면서 경운기·트랙터 등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흥덕파출소 이성태 경위 등 1팀 4명은 흥덕면·신림면·성내면을 순찰하면서 홍보용 전단을 배포하고, 농기계를 이용하여 작업에 임할 때 서두르지 말고 차분해야 하며, 이상 징후 발견 시 반드시 정비 후 사용토록 당부하였다.
또한, 농로가 아닌 일반 도로를 주행할 때는 신호 준수 등 법규를 지키고 야간 운행 시는 추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반드시 시인성이 좋은 식별장치를 부착하도록 종용하였다.
한편, 흥덕파출소는 경운기·트랙터 등 농기계에 야광 반사지를 부착하는 활동도 병행하였다.
흥덕파출소 김병락 소장은 농기계 사고자의 연령대가 60~70대의 고령층에서 발생하는 만큼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