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SK그룹이 격주로 일주일에 4일을 근무하는 '격주 4일 근무제'를 국내 대기업 최초로 도입하였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대응과 동시에 회사 구성원의 행복을 최우선 하겠다는 최태원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도입 된 것으로 알려졌다.
SK는 한달에 두 번 금요일을 쉬는 주 4일 근무를 시범적으로 시험하다 올해 1분기부터 전사적으로 진행하기도 하였다.
다만 휴일일지라도 주요행사가 있을 경우 한정적으로 출근을 하기도 한다.
또한 생산직이 주로 이뤄지는 계열사 같은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주4일 근무제 도입이 어려워 보인다.
SK관계자는 "그룹 계열사 별로 근무 여건에 맞춰서 주 4일제 도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생산직이 주를 이루는 계열사는 시행이 쉽지 않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