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Spotify 로고] 스포티파이(Spotify)의 자회사인 사운드트랩(Soundtrap)이 팟캐스터들에게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녹음 및 제작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고품질의 팟캐스트를 협업적으로 제작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원스톱 숍인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Soundtrap for Storytellers)를 14일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구할 수 있는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동일 서비스에서 다음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종합 팟캐스트 창작 솔루션이다: 그 기능은 녹화; 비디오 챗(video chat)을 통한 원격 다중 트랙 인터뷰; 구술한 오디오 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지능적으로 전사하고 편집; 전사된 텍스트를 SEO(검색 엔진 최적화)로 발간하고 팟캐스트를 스포티파이에 발간하는 완전한 오디오 제작 역량 등이다.
퍼 에마뉴엘슨(Per Emanuelsson) 사운드트랩 공동 설립자는 “사운드트랩은 음악을 협업적으로 제작하는 것을 재정의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그와 동일한 전문기술을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를 통한 팟캐스트 창작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그 플랫폼 자체는 편집, 전사, 원격 인터뷰, 음향 효과 추가하기 등 팟캐스터들의 최대 취약점의 일부를 해결하고 팟캐스트 창작 프로세스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는 단일의 능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찰리 헬먼(Charlie Hellman) 스포티파이 창작자 마켓플레이스 총괄은 “사운드트랩 팀은 이 신제품에서 환상적인 일을 해냈다. 전 세계의 많은 창작자들이 팟캐스트를 개발하도록 육성하는 것이 스포티파이의 임무 중 하나이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팟캐스트 창작자들에게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한 편집 역량과 실시간 협업 능력을 제공하여 스포티파이에 팟캐스트를 발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매우 다양한 직관적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팟캐스트가 전문적인 것으로 보이게 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투자액을 크게 줄임으로써 팟캐스터들이 스토리텔링 기술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전반적인 서비스는 데스크톱 PC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녹음 및 편집 기능의 일부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구할 수 있다. 구할 수 있는 툴은 아래와 같다.
· 대화형 전사/편집 스튜디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사용자들이 구술된 오디오 파일을 텍스트 문서처럼 전사하고 편집하여 팟캐스트를 반복해서 들을 필요가 없게 함으로써 여러 시간을 절약하게 한다. 현재 전사는 영어로만 가능하다.
· 다른 사람과의 협업 및 초대자의 원격 인터뷰: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팟캐스터들이 세계 어디에서나 다른 사람과 순조롭게 협업할 수 있게 한다. 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세션에 참가하게 하는 연결 수단을 보내 동일 팟캐스트에서 말하고 녹음하며(별도 트랙을 통해) 협력할 수 있게 한다.
· 발견 가능성의 증대: 팟캐스트 전사 텍스트를 발간하여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증대하고 팟캐스트의 이용을 촉진하며 새로운 팬을 확보한다.
· 음향 효과: 자신의 짧은 노래를 작곡하고 사운드트랩의 내장된 도구와 루프를 사용해 음향을 디자인한 제작물을 완성하며 스튜디오를 떠날 필요 없이 엄청나게 많은 음향 라이브러리에 접속한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2019년 5월 14일부터 웹사이트(Soundtrap.com/Storytellers)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최저 월 14.99달러이며 연간 가격은 최저 월 11.99달러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