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실버교실 입학식]울산 중구 약사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광재)는 9일 오후 2시 약사동 어르신들과 래미안2차부녀회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어르신 실버교실'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구 혁신교육과의 '경로당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일환으로 약사동 어르신들의 만남과 소통의 기회 제공, 건강 유지 및 취미·여가 생활 향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약사동 지역 내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2019년도 어르신 실버교실은 오는 10월까지 총 19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한글 공부를 비롯해 손가락 근육활동을 위한 한지공예 수업 등이 진행되며, 이와 함께 약사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들의 건강 체조, 실버난타, 손 마사지의 재능기부 강의도 더 해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프로그램 구성에 덧붙여 '찾아가는 영화관'을 새롭게 마련해 매월 1회 약사동 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손쉽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진호 약사동장은 "올해 어르신 실버교실은 경로당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올해도 약사동 어르신들이 어르신 실버교실에서 보다 즐겁고 행복한 여가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