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5월 8일 관내 취약계층 아동 40명과 함께 경복궁, 청와대 등을 관람하는 서울역사 체험을 다녀왔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등 궁궐 곳곳을 둘러보며 역사를 배웠고 청와대 본관, 영빈관, 칠궁 등을 관람하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과거와 현재 국정 수행의 핵심기관이 되는 경복궁과 청와대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국가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서울역사 투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국가기관을 눈으로 직접 보니 신기하고, 앞으로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역사를 바르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