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 동구,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대전 동구는 지난 4일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에서 2019년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 주관으로 동구에서 최초로 구성돼 9세~24세의 지역 청소년들이 정책수립 및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기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초·중·고·대학생 총 23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임원진을 선출한 뒤 향후 운영계획을 설명 받고 정책제안 등을 논의하며 올해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위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캠페인, 워크숍, 타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와의 교류, 인권 페스티벌 참여, 정책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향상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처음 시행하는 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 대표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