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 『찾아가는 노무상담·노무특강』지원]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대표이사 원미정)은 지난 4월 24일(수)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전문 공인노무사 5명과 『찾아가는 노무상담』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위촉식은 기업 및 여성근로자에게 매년 개정되는 노동법 및 여러가지 정부의 모성보호제도에 관한 최신정보를 알림으로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노무에 관한 어려운 내용을 1:1 맞춤형 으로 공인노무사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결혼, 육아․임신, 출산, 가족돌봄, 자녀교육 등으로 여성의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도, 출산전후육아휴직제도, 부당해고, 남편육아휴직급여, 연차/퇴직금 등 다양한 직장 내 모성보호제도를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상담되며. 기간은 5월부터 9월 중 예산 소진시 까지 상시 접수 가능하다.
또한, 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노무상담·노무특강』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 내 육아휴직이 늘어남에 따른 육아대체인력이 필요한 기업에게 대체인력지원금 및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지원금, 남녀고용평등법에 관한 의무사항 등 노무상담과 노무특강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접수 및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032-517-9834)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