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진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기억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인 베하스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정한 행복과 건강을 위해’라는 뜻의 베하스 운동은 노인의 체력과 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우울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인지적 지지, 교육 및 운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진천군치매안심센터와 한국교통대학교 간호학과가 함께 협력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사전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해 기억력이 다소 낮아졌거나 낮은 정도의 인지장애를 보이는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매주 목요일 2시 진천군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8주간 진행된다.
박지민 건강증진과장은 “치매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지역 어르신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치매를 사전에 예방하여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539-7782~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