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 흡연예방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하여 교육 공동체의 맞춤형 연수 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먼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위해 5월 2일(목) 초·중·고·특수·각종학교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총 317명을 대상으로‘흡연 예방 및 성폭력 예방 직무연수’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2층)에서 실시하였다.
흡연 예방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충남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정성수 교수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건강관리’, 대전여성단체연합 임원정규 공동대표의 ‘성폭력예방교육’의 특강이 이루어졌다.
직무 연수에 참여한 충남고 우제환 교장은 “현장 중심의 흡연예방 사업의 중요성 깨닫고 인성교육을 통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으며, 이를 통해 학교장의 성폭력 예방 역량 강화와 현장 중심 흡연예방 사업 활성화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이 조성되리라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직무 연수를 통해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을 이끌어 현장 중심 흡연 예방 사업 활성화와 학교의 성폭력 예방 역량 강화가 이루어지면 미래를 여는 행복한 학교가 이루어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