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 적극행정 및 청렴교육 장면보령시는 2일 오전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과 청렴 공직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으로 법령 위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적극행정의 주요 사례를 안내함으로써 행정이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주양순 드림코칭교육연구센터 대표로부터‘적극행정과 청렴 공직문화’란 주제로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 자세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인 고충민원에 대한 사례, 적극행정 추진 의지를 높이는 방안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적극행정과 청렴을 표방한 우리 시는 그동안 수차례의 교육과 다각적인 노력으로 불합리한 행태는 개선됐지만, 아직도 소극적인 행정이 일부 존재하고 있다”며, “항상 시민이 먼저라는 마음으로 애로・불만사항을 적극 수렴해 즉각처리하는 한편, 불합리한 규제사항을 뜯어 고쳐 규제를 개혁하고, 단순・복합민원의 신속처리와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도 함께 조성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