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아동친화도시 당진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황금연휴 첫 날인 4일에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행복 큰잔치를 연다고 밝혔다.
4일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인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마임과 마술 코미디 퍼포먼스 공연, 어린이 뮤지컬 피노키오가 이어져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중 기념식은 모범어린이에 대한 표창과 어린이 헌장 낭독, 합창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뮤지컬 피노키오는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두 차례 진행한다.
또한 체험부스로 ▲에어바운스 ▲타투스티커 ▲요술풍선 ▲클레이 촛불꽃 ▲소라피리 ▲반짝놀이터 ▲드림캐처 ▲과일꼬지 만들기 ▲직업체험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한우불고기, 우유, 해나루쌀로 만든 꿀떡, 슬러시, 뻥튀기 등의 시식‧시음코너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종합운동장 인근에 있는 어린이교통공원도 특별 개방해 교통안전체험관과 3D입체 영상관에서 교통안전 관련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대체공휴일 시행으로 3일 연휴가 생겨 가족 여행을 계획한 가정을 위해 연휴 첫 날인 4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키로 했다”며 “가정의 달 5월에는 아동과 부모, 어르신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