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충북 괴산군이 지역주민의 정서함양 및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 운영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9일부터 30일까지 주 1회(매주 목)에 걸쳐 군 농업기술센터 자연학습체험장에서 생활원예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생활원예는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육체적 에너지를 얻고, 현대인의 생활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원예치료 분야로도 적용되고 있다.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은 △관엽식물 화분 만들기 △꽃꽂이 △토피어리 △갈란드 장식품 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이 작품 만들기와 식물재배의 즐거움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은 가정의 텃밭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정원을 가꿔 보면서 일상 속의 활력소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신청은 오는 5월 3일까지 접수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esan.go.kr/gsat/index.do) 또는 군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830-276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