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태백시가 오는 5일(일) 365세이프타운에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가운데, 365세이프타운에서는 자체 행사로 ‘도전! 안전 골든벨’을 마련했다.
‘도전! 안전 골든벨’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체험관을 찾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오전 11시와 오후1시, 3시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당 100명 이내로 OX 퀴즈를 진행하며, 경품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가족은 당일 행사 시간에 맞춰 365세이프타운 내 청소년수련실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어린이날, ‘날아라! 새들아! Festival’이 펼쳐지는 365세이프타운에 꼭 오셔서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도 즐기시고, 안전퀴즈대회에도 참여해 위기상황 속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 태백에서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비롯해, ‘2019 태백 스피드레이싱 대회’와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태백 스피드 웨이와 오투리조트 스키장 일원에서 일제히 개최되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이 꽉 찬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