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 고흐와 신홍규 컬렉션 전시 연장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국제전 ‘반 고흐와 현대미술의 만남 : 신홍규 컬렉션’의 전시 기간을 오는 2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으로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 수집가(컬렉터) 신홍규 신갤러리 대표의 소장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 대표가 고향 ...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인「나눔과 비전의 버스킹 공연」(이하 ‘버스킹 공연’) 일반 공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호평을 받은 ‘버스킹 공연’은 정왕역 앞 광장, 큰솔 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개최해 지역 예술을 활성화시키고 주민들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버스킹 공연’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을활동가 양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마을활동가들이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영역까지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실현시키고자 노력했다.
아울러 행정복지센터 측에서 준비한 공연 팀 외에도 ‘버스킹 공연’을 함께 할 마을 공연자를 별도로 모집하고 있다. 노래·악기 연주·춤·랩 등 폭넓은 장르가 가능하다. 그러나 상행위 및 종교·정치적 목적의 공연 및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공연, 협회·기업 홍보 등 목적성을 띤 공연은 제한된다. 공연자 신청 문의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031-310-4512)에서 가능하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은 “정왕본동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지역주민들이 문화적 콘텐츠를 손쉽게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버스킹 공연’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