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리플렛 표지]서귀포시는 시민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지방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9 알기 쉬운 지방세 리플릿’을 제작·배부한다.
‘2019 알기 쉬운 지방세’ 리플릿에는 취득세 등 자진신고세목의 신고납부방법, 재산세 등 정기분 세목의 부과기간 및 세율, 스마트위택스를 비롯한 편리한 납부제도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선박·차량의 종류 변경 및 토지의 사실상 지목 변경에 따른 놓치기 쉬운 취득세에 대한 안내를 통하여 시민들의 기한 내(60일 이내) 자진신고를 유도함으로써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서귀포시는 홍보 리플릿 6,000부를 제작해 실·과·소 및 읍·면·동에 비치하고, 납세소통을 위한 찾아가는 세무교실 운영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익숙하지 않은 지방세 관련 제도들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으로 “시민 공감의 세정서비스 확대 운영을 통한 납세자 권익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