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건국유치원(원장 임영숙)이 5월 1일(수) 유아 142명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해피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하였다.
건국유치원은 이번 과학체험 놀이를 유아들이 과학적인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유아의 사고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마련해 가정과 연계한 과학 교육이 되도록 했다.
유아들은 조를 나눠서 에어본, 미끄러지는 방석, 작아지는 목걸이, 베르누이 야구, 드라이아이스 샤워기,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학부모와 함께 과학의 신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체험놀이에 참여한 누리반 한 유아는 ”베르누이 야구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공기가 공을 띄어주는 게 정말 신기했고 방망이로 공을 멀리 칠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건국유치원 임영숙 원장은 비누만들기 코너에 함께 참석하여 학부모와 유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유아들이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스스로 탐구하는 힘을 길러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계획했다“며 ”프로그램이 즐겁게 마무리된 것은 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수고 덕분이며, 함께한 건국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