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충주시는 30일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준공식과 함께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체육공간인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충주종합운동장 옆)의 준공을 축하했다.
39회째 맞는 장애인의 날은 지체장애인총연합회(회장 송기성) 주최로 열려‘포용으로 꽃피는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1부 행사는 체육센터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장애인단체 회원과 봉사자, 복지시설의 종사자 등 50여 명이 유공자 표창장 및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위문품 전달, 행운권 추첨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즐거운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5,599㎡,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총사업비 180억 원을 들여 2018년 6월 착공해 지난 연말 준공했다.
센터 내에는 휠체어를 탄 채로 입수할 있는 휠체어 슬로프를 갖춘 장애인 전용레인 외 6레인의 수영장과 유아풀, 장애인을 위한 마사지 기능을 갖춘 스파풀이 별도로 설치됐다.
특히 중증장애인을 위한 가족 샤워실을 마련해 목욕편의를 돕고 재활치료 목욕 장비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센터 모든 시설은‘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 BF 인증’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장애인 및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 중이며, 1급~3급 장애인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차별과 벽을 허물고 따뜻한 복지공동체로 거듭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장애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인권보장,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이 실현된 복지 충주를 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충주시 시설관리공단(☏870-785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