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유성구보건소(소장 신현정)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생활습관과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유성구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 중 ‘질환자와 약물 복용자’를 제외한 건강 위험요인 다섯 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을 보유한 사람이면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건강 위험요인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이며, 희망자를 대상으로 초기 건강검진을 통해 100명의 참여자를 선정한다.
사업은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되며, 6개월 동안 의사와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전문가 5명이 1팀을 구성해 참여자의 건강 위험요인을 찾아 활동량계와 연동한 모바일 앱을 통해 대상자의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체크한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렵고 건강을 소홀히 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된 대학생, 직장인들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사업”이라며, “만성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는 요인을 예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청과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성구보건소(☏611-5109, 611-50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