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4월 24일 라오스 고위직 공무원 연수단을 대상으로 경기도 여성직업 능력개발 현장 운영사례를 전파했다.
여성가족부-(사)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이 진행한 이번 초청 연수과정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의 여성 능력개발본부, 강원도 여성 농업인센터 등 한국의 여성직업 능력개발 현장을 선보이고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제적 연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여성 능력개발본부(의정부)를 방문한 라오스연맹 시리낏 붑파(H.E SIRIKITBOUPHA) 부회장은 “여성의 경험과 니즈에 성별 감수성을 갖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경기도 현장을 통해 다시 한번 라오스 여성들을 위한 고민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라오스 연수단은 여성 전문직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반응형 웹디자이너 양성’ 및 ‘HACCP(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K-BEAUTY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피부 및 헤어 미용 실습’ 교육장을 둘러보며 연간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직업교육훈련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홍춘희 본부장은 “앞으로도 직업교육훈련, 취업상담 등 경기도의 여성 정책 노하우와 우수성을 세계 여성들과 나눌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