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4월 24일 라오스 고위직 공무원 연수단을 대상으로 경기도 여성직업 능력개발 현장 운영사례를 전파했다.
여성가족부-(사)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이 진행한 이번 초청 연수과정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의 여성 능력개발본부, 강원도 여성 농업인센터 등 한국의 여성직업 능력개발 현장을 선보이고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제적 연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여성 능력개발본부(의정부)를 방문한 라오스연맹 시리낏 붑파(H.E SIRIKITBOUPHA) 부회장은 “여성의 경험과 니즈에 성별 감수성을 갖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경기도 현장을 통해 다시 한번 라오스 여성들을 위한 고민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라오스 연수단은 여성 전문직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반응형 웹디자이너 양성’ 및 ‘HACCP(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K-BEAUTY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피부 및 헤어 미용 실습’ 교육장을 둘러보며 연간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직업교육훈련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홍춘희 본부장은 “앞으로도 직업교육훈련, 취업상담 등 경기도의 여성 정책 노하우와 우수성을 세계 여성들과 나눌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