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보령시는 가족 복지 서비스의 원스탑 기능을 수행할 가족지원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 가운데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항목은 가족지원센터에 들어설 주요 시설의 이용 현황과 건립 이후 이용할 의향 등 7개 분야 18개 항목이며, 설문은 시 홈페이지 온라인 조사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작성하는 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진행된다.
시는 정부의 생활SOC 정책 연장선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가족 서비스 관련 시설을 한 곳에 모아 가족 서비스 전달체계의 통합으로 복합적인 인프라 구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가족지원센터 건립을 준비 중에 있다.
주요 시설로는 청소년 카페, 공동육아 나눔터, 장난감 도서관, 돌봄교실,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시설, 드림스타트,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시는 설문조사를 토대로 가족지원센터 건립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참고 자료로 사용하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지방재정투자 심사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게 특화된 복지 ․ 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가족지원센터 건립을 앞두고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