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시니어합창단]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평생학습관에서는 누구나 가르치고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참여문화 전파를 위해 2012년부터 지역의 숨은 고수들과 함께 서로 재능과 노하우를 나누는 <숨은고수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3월에 개강한 <숨은고수교실>은 생활, 어학, 예술, 공예, 건강, 아동·청소년 등 3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낮 시간대 수업이 많아 직장인은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평생학습관은 5월부터 어학, 공예, 건강 총 3개 분야,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숨은고수교실 저녁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숨은고수교실 저녁반> 운영으로 숨은고수를 통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학습자가 배움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평생학습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