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천호역에서 강동구청 직원과 자율방재단원, 풍수해 대비 주민홍보 캠페인을 실시]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9일 천호역에서 올해 호우 및 태풍 등 재난 발생에 대비한 풍수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강동구청 치수과 직원 및 자율방재단원 30여 명이 참여해 최근 기상이변 등으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풍수해 행동요령을 알리기 위해서 마련됐다.
구는 이날 반지하주택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침수방지시설(물막이판, 역지변) 사업 홍보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 보험인 풍수해보험에 대해서도 집중 안내 했다.
또한 신속한 재난 정보 제공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SNS 등을 이용해 여름철 풍수해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갑작스러운 자연재난을 막을 수는 없지만 이에 대비한 철저한 사전준비로 피해는 최소화 될 수 있다”라며 “풍수해에 대비하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