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정책추진간담회]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지난 17일(수)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책추진 간담회에는 원미정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문화복지위원회 유세움 의원과 김국환 의원, 인천시 아동청소년과 공무원, 학교 밖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그리고 재단 연구진이 참석했다.
정책추진 간담회는 재단에서 수행한 다수의 연구들이 단지 연구보고서 출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구결과가 정책집행부에 전달되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는 2018년에 수행한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 발제에 이어, 인천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행위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재단에서 수행되는 연구과제가 인천시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