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정책협력 협약 체결 장면보령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임도빈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와 분권 등 급변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연구 노하우를 시정과 의정에 접목시켜 상호 협력관계 유지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보령시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공동관심 사항에 대한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시정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정책적 지원을 위한 토론회 및 워크숍 개최 ▲각 기관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교육 및 훈련, 연구협력을 위한 인력 상호 교류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복잡 다변화하는 사회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를 하기 위해 지방자치와 분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시민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정책 개발과 전문성 제고는 자치단체가 갖춰야할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폭넓은 지식과 유익한 정보 교류를 통해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상호간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