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정책협력 협약 체결 장면보령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임도빈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와 분권 등 급변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연구 노하우를 시정과 의정에 접목시켜 상호 협력관계 유지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보령시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공동관심 사항에 대한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시정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정책적 지원을 위한 토론회 및 워크숍 개최 ▲각 기관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교육 및 훈련, 연구협력을 위한 인력 상호 교류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복잡 다변화하는 사회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를 하기 위해 지방자치와 분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시민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정책 개발과 전문성 제고는 자치단체가 갖춰야할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폭넓은 지식과 유익한 정보 교류를 통해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상호간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