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운영 장면보령시는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란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보급 및 도서관 이용자를 늘려 도서관의 중요성과 도서관 봉사 내용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도서관 주간’으로 설정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앞서 지난 1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천중학교 독서동아리 회원이 중심이 되어 독립선언서 전문 이어 낭독하기와 독립선언서 내용 중 인상 깊은 문구를 엽서에 적고 도서 나무에 매달기, 태극기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또 오는 26일까지 죽정도서관에서는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이 나오거나 관련된 주제의 영화 상영을 하는‘영화 속 도서관’▲그림책 원화아트프린트 전시▲도서대출 정지회원과 연체도서를 반납하는 이용자에 연체일 면제와 도서대출 두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1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죽정도서관 유아자료실에서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는 시간을, 19일에는 오후 7시부터 2층 강의실에서 지역 출신 정은정(정글)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주간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길 위의 인문학, 9월에는 제4회 책문화 한마당 등 다양한 인문·문화·예술·체험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