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오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33회에 걸쳐 시청 민원동 앞에서 농산물 직거래 ‘금요장터’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째 운영되고 있는 금요장터는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고품질 신선먹거리를 유통단계 없이 판매하며 소비자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장터는 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공무원은 물론 민원인과 인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판매 품목은 채소, 과일, 계란 등 신선농축산물 및 떡, 장류 등 농산가공품 30여 품목이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24농가가 2개조로 나눠 격주로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직거래 금요장터는 중간 유통마진이 없어 소비자에게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농가 소득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