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 (사진=제주도청 제공)2019 제주감귤박람회 성공 개최 붐 조성을 위한 감귤꽃길 걷기 행사가 5월 11일 감귤박람회 행사장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4월 11일부터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와 공동으로 도민 및 관광객 등 대상으로 ‘감귤꽃향기 속으로’ 주제로 열리는 감귤꽃길 걷기 참가자를 사전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감귤박람회 홍보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붐 조성은 물론 대한민국 과일인 감귤의 다양한 활용과 용도를 알려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0명이며 기술지원조정과 감귤박람회TF팀(☏760-7561~63)으로 전화 또는 팩스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5월 11일 오전 10시에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에서 출발해 제주돌담과 새하얀 감귤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움을 보고, 맡고, 느낄 수 있는 총 6km 코스에서 ‘감귤꽃 향기 따라 걷기, 귤꽃향기 맡고 느껴보기’로 △추억의 옛놀이 체험 △감귤차 시음 △감귤꽃 엽서에 행복메시지 남기기 △감귤연구소 재래귤 포토존 등 4가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감귤 힐링 명상 체험 △참가자 50명을 추첨해 감귤꽃길과 함께하는 행운잡기 선물 증정 △스마트폰 활용 감귤꽃과 함께 즐거운 추억 사진 콘테스트 10점을 선정해 감귤박람회 행사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날 주무대에서 도내 6차산업 및 제주수다뜰 2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열리며 우리쌀 가공제품 무료 시식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5월 11일까지 제주감귤박람회 행사 홍보와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농업인단체, 귀농귀촌인, 농수산대 졸업생, 대학생 등 50명 이내 자원봉사자를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 모집할 계획이다.
김수미 감귤박람회팀장은 ‘제주감귤박람회가 전 국민이 함께하는 전국 대표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감귤꽃 걷기 행사에 도민 및 관광객 등 많은 분들의 신청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