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증평군협의회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증평군의회 의원 7명 전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에 따라 구성된 증평군협의회 운영 및 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협의회의 기능 △주요사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의 종류 △협의회 소속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이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최 의원은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남북관계가 화해의 분위기로 전환됨에 따라 평화통일을 위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지역 내 통일논의를 활성화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향후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43회 증평군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