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증평군협의회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증평군의회 의원 7명 전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에 따라 구성된 증평군협의회 운영 및 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협의회의 기능 △주요사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의 종류 △협의회 소속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이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최 의원은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남북관계가 화해의 분위기로 전환됨에 따라 평화통일을 위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지역 내 통일논의를 활성화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향후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43회 증평군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