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워크숍 진행 중)광주광역시는 10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23개 공공기관 소속 성희롱고충상담원, 폭력예방교육담당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희롱고충상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성희롱 등 사건처리매뉴얼 개정,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내용을 안내하고 공공기관 고충상담원이 성희롱 등 상담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 등을 토론했다.
또 고충상담창구 운영을 위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채현숙 유쾌한젠더로 소장이 ▲성희롱·성폭력 사례를 통한 역할훈련과 고충상담원의 역할과 임무 ▲성희롱 사건의 단계별 업무처리절차와 가이드 ▲사례를 통해 성희롱, 성폭력, 성차별 사건 해결하기 ▲사건발생 시 2차 피해 예방하기 ▲성희롱 예방을 위한 조직적 전략 세우기 등 고충상담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광주시는 앞으로 지방 공공기관 성희롱 등 상담·조사 전문성을 키우고 직장 내 성희롱 근절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5월부터는 시 여성인권보호관 등이 공공기관을 방문해 여성인권침해·차별행위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사이버신고센터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피해자 신고·제보 시스템을 보완한다.
시 관계자는 “성희롱·성폭력 없는 행복한 직장문화가 조성되도록 여성인권보호관의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사건 처리에 있어서도 신속·공정하면서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사·구제절차를 체계화할 예정이다”며 “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