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충주시는 9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충주시 시민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홍보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달 시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10대부터 80대까지 고등학생, 회사원, 자영업,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38명의 시민홍보대사를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시민홍보대사의 활동 임기는 2년으로 2021년까지이며, 시민들이 알아야 할 시정소식과 충주의 관광, 축제 및 행사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하는 시정홍보의 플랫폼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시민홍보대사의 활약으로 충주시의 자랑거리와 시정 소식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2019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2019세계무예마스터십 등 큰 행사가 충주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시민홍보대사의 역할이 한층 기대되고 있다.
시는 위촉식 전달에 이어 홍보전략에 대한 특강과 함께 주의사항과 활동요령 등을 안내하며 시민홍보대사로서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았다.
이날 위촉식에서 조길형 시장은 “오늘 위촉된 시민홍보대사 한 분 한 분이 충주시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충주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