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충주시가 유한킴벌리(주)충주공장과 손잡고 도시 숲 가꾸기에 나섰다.
시는 8일 (구)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협의회장 이규홍)와 유한킴벌리㈜충주공장(공장장 조경희) 소속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주 도시숲 가꾸기’협력 사업을 위한 묘목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시와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으로부터 2년생 어린 묘목 금강송 1만본을 지원받아 묘목을 심고 가꿔 향후 울창한 푸른 도시숲으로 가꿔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되며 환경의 소중함이 강조되는 시기에 기후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3개 민관이 도시 숲 조성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조경희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장은 “도시숲 조성은 현재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충주시민과 함께 숲 가꾸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도시 숲 가꾸기는 충주시 천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한그루 한그루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유한킴벌리㈜에 감사드리며 한그루 나무심기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