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광주광역시는 15일까지 경로효친 문화 장려를 위한 ‘2019년도 효 함양 및 효행장려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효를 소재로 하는 교육, 예절 체험 프로그램 및 효 문화 확산을 위한 영상제작, 학교 순회 연극공연 등 경로효친 장려 및 효 실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 등이며, 지원규모는 총 2000만원이다.
참여는 광주시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으로,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 게시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고령사회정책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23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최종사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2010년부터 광주시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초·중·고교 등을 직접 방문해 세대별 눈높이에 맞는 효 실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시 관계자는 “경로효친 문화의 실천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가겠다”며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단체와 기관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