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인천광역시청 제공)인천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지난 4월 9일부터 군․구 특별사법경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사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9일 계양구를 시작으로 남동구,강화군, 연수구, 동구를 차례로 방문하여 피의자 특정, 신문, 송치서류 기록 조제 요령 등 수사절차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수사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영식 특별사법경찰과장은 “군‧구 특별사법경찰관의 경우 행정업무와의 병행, 수사지식 및 경험부족으로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1:1 컨설팅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군‧구의 자체 수사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인천광역시청 제공)시 특사경과는 9개 분야(환경, 개발제한구역, 청소년, 식품, 공중위생, 의약품, 의료, 원산지표시, 수산)에 대하여 수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군‧구 전체 특사경은 총 389명으로 15개 분야에서 활동 중에 있다.
인천 특사경은 이번 3월 환경부가 주최한 전국 환경특별사법경찰 우수 수사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여 실력을 입증하고, 무면허 눈썹문신 등 불법 의료행위를 단속하여 16명을 입건하는 등 시민의 안전한 건강보호를 위해 활발한 수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14시)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