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수원시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제1호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대한노인회 수원 팔달구지회를 지정하고, 9일 팔달구지회에서 현판식을 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대한노인회 수원 팔달구지회 회원들에게 치매 파트너 교육을 제공하고, 치매 어르신의 인지 활동을 위한 다양한 두뇌·신체 프로그램과 치매 검사·치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치매 파트너 교육은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예방 교육, 치매 인식 개선 교육 등을 말한다.
이날 현판식에는 남희숙 수원시 팔달구보건소장, 이병학 대한노인회 수원 팔달구지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이 지역사회 치매 관리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