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북 괴산군은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4일 군수집무실에서 괴산우체국(국장 장태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우체국은 집배원들을 인적안전망으로 활용, 우편물이 장기간 방치돼 있거나, 주거여건 및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발굴해 해당 읍·면에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우체국 공익재단을 통한 지원금을 마련, 발굴된 대상자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괴산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접수 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 및 체계적 지원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우체국과 맺은 이번 업무협약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괴산’을 반드시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괴산사랑 희망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 찾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군 주민복지과(☏830-3382~3) 또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