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충북 괴산군은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4일 군수집무실에서 괴산우체국(국장 장태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우체국은 집배원들을 인적안전망으로 활용, 우편물이 장기간 방치돼 있거나, 주거여건 및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발굴해 해당 읍·면에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우체국 공익재단을 통한 지원금을 마련, 발굴된 대상자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괴산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접수 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 및 체계적 지원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우체국과 맺은 이번 업무협약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괴산’을 반드시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괴산사랑 희망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 찾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군 주민복지과(☏830-3382~3) 또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