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봄이 오는 소리를 알리는 ‘금호산벚꽃축제’가 오는 4월 9일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2-3가동에 위치한 금호산 맨발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금호산 벚꽃축제는 지난 2002년 축제 시작 후 매년 4월마다 동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준비한 마을 문화축제이다.
축제의 무대인 금호산 맨발공원은 서울숲-남산 둘레길 중간에 위치하여 봄에는 벚꽃 등 각종 봄꽃이 만개하고 서울 시내 조망이 우수하여,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금호2-3가동의 명소이다.
이날 축제에는 성동실버악단, 색소폰 및 하모니카 연주공연과 초청 가수 축하 공연, 주민 노래자랑, 경품 추첨,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주민노래자랑의 경우 매년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20여명의 주민이 참여가 예상되어 그 열기가 기대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동네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마을 축제가 개최되어 반갑다”면서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봄을 즐기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축제에 주민들이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