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증평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19 상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 반부패․청렴의식 제고를 통한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파인교육개발원 원장)는‘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티핑포인트, 반부패법’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적극행정 면책제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군은 이번 교육 외에도 ▲청렴도 자가진단 테스트 ▲공직생애 주기별 청렴교육 의무 운영 ▲신규 및 간부공무원이 함께하는 행동강령 실천결의대회 ▲청렴문화 캠페인 ▲자율적 내부통제시스템 운영 등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각종 시책에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8년 간(2010~2017년) 청렴도 1 ~ 2등급 유지, 행정안전부 자율적내부통제 평가 2년 연속(2017~2018년) S등급, 2017년 충북 최초 다산목민대상 본상 수상 등 청렴한 지자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한편, 홍성열 군수는 교육 시작에 앞선 인사말에서 “공직자 스스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새로이 인식해‘부패 ZERO! 청렴해서 공직자와 군민이 함께 행복한 증평!’으로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