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인그레스(Ingress) 미션데이 안양’이 오는 6일 관내 18개소에서 연이어 펼쳐진다고 밝혔다.
증강현실 게임인 인그레스는 게임 참가자들이 세계 각지의 명소나 번화가를 중심으로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 부산, 성남 등에서 개최된 바 있다.
국내. 외 2백여 명의 인그레스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이 날 ‘미션데이 안양’은 안양예술공원, 안양일번가, 중앙시장, 중앙공원, 안양 1번가, 평촌 등 관내 18곳의 명소를 찾아다니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안양예술공원에서는 APAP 예술작품 도슨트 투어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글로벌 게임 이벤트가 안양시에서 열리게 돼 기쁘다며 안양의 명소가 국내외에 많이 알려지는 호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VR, AR 등과 융합한 관광콘텐츠를 적극 개발해 스마트 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