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이천시청 제공)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올해부터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1만 여명의 비상소집훈련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사이버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반기(4월15일~6월14일), 하반기(8월26일~10월25일)로 나누어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이천시 소속 민방위 대원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기간 중에는 24시간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을 배울 수 있다.
교육방법은 상·하반기 교육일정 중 이천시청 홈페이지(www.icheon.go.kr)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 수강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하면 교육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시대에 맞는 사이버 교육 도입으로 교육부담을 완화하되 교육내용을 충실히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