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진도군이 최근 진도군산림조합 추모관 주차장에서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도군은 제74회 식목일과 나무심기 좋은 봄철을 맞아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군민들을 대상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기능 증진, 도로변과 관광지 주변의 경관개선 등을 위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진도군산림조합과 함께 미세먼지 킬러라 불리는 황칠나무와 사과나무 등 경제수종 5종과 유실수 10,000본을 1인 5본씩 나누어 주었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산림경영담당 관계자는 “나무심기 좋은 식목철인 봄철을 맞아 내 나무를 가져 가꾸는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 될 것”이며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미세먼지의 저감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산림조합은 산림조합 추모관 옆에서 나무시장을 오는 3월 말일까지 운영해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유실수와 조경수 등 100종 1만5,000여본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