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입증한 지역보건 정책”… 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 4차년도 심의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29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 년도 시행결과 및 4차 년도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른 2025년 추진 성과와 2026년 시행계획안, 중장기 계획 변경안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했다. 2025년 시행 결과, 대표 성과지...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5일 송탄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시민의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치료심리극을 운영했다.
치료심리극이란 집단 심리치료의 한 방식으로 연극적 요소를 통해 자신의 억눌러왔던 감정을 자각하고 표현하게 함으로써 잠재됐던 우울감, 분노 등을 표출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참여한 시민은 “일상에서 해결하지 못한 채 묻어둔 쌓인 감정을 풀 수 있어서 좋았고, 살아있음을 느끼고 간다” 등의 호응을 보이며 자신의 문제, 타인의 문제 등을 주제로 공유하고 역할을 바꾸어 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마음속에 쌓여있던 갈등과 고민을 해소하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정도 진행되는 치료심리극은 사전신청(031-8024-7227)을 통해 평택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많은 시민들이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마음에 휴식을 얻고 가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